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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은양께서 양陽을 채취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 데
하나는 미양(微陽)을 채취하는 방법으로 후천 유위법이고. (토납법으로. 단전호흡을 말한다.) 둘째는 묘명 중에 진양(眞陽)을 채취하는 선천 무위법이다. 후천 유위법은 보조하는 공부이고 그 효과는 미미하고 이를 미양채취 공부라하고 (단전호흡수련이 후천 유위법으로 미양채취 공부법이다.). 선천 무위법은 바른 공부이고 그 효과는 현저하다... 능엄선 공부는 선천 무위법으로 진양 채취 공부법이다. 이는 선천 무위에 공부로 진양 채취 공부라고 주은양과 화양께서 금선증론에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사들은 알아야 합니다. 능엄경에 공부법은 진양 채취 공부법으로 반듯이 금강반야 라는 기장쌀 ("하운봉스님에 하늘과 땅를 움켜쥐고 왔는데 기장쌀 크기만 하였다") 부처님과 조사의 가풍이 오직 이 한 법이라 불조가풍유일법(佛祖家風唯一法) 별을 보고 도를 깨달음은 고금이 같다네.(금강반야. 지뢰복괘.기장쌀) 견성오도고금동(見星悟道古今同) <말은 비록 다른 듯하나(言雖似異) 법의(法義)는 하나로 동일하(一同也)니라> 여러 수사들이 능엄선 공부를 하지만 처음 단란법를 실행하여 능엄선 공부를 할때 즉 성명쌍수에 진법은 하단전 진토(眞土)안에서 원신(견우.보살.선천신)과 식신(사려지신. 직녀. 후천신)이 즉 견우와 직녀가 만나 하단전 진토에서 합일되는 공부가 능엄선 공부입니다. 그리고 공부하는 수사는 원신인 견우를 대리고와서 하단전 진토 안에 입궁시키기 위해서는 허무(虛無).또는 진공(眞空) 속으로 들어가 원신인 견우을 대리고 와서 하단전 진토 안에 입궁시켜. 입궁되면 후천신 직녀와 합일시키는 입삼마지 공부를 하여야 합니다. 이것를 선천 무위공부라 합니다. 원신이 입궁되고 4-5일 식신과 합일시키는 선천 무위 입삼마지 공부를 4-5일 실행하면 삼마지가 드러나게 되고 삼마지가 드러나게 되면 운봉스님께서 노래하는 "하늘과 땅을 움켜쥐고 왔는데 기장쌀 크기만 하였다" 이것이 견성이고 이것이 대력백우 이군요 . 그리고 능엄경에서 부처님은 관규득묘 이군요. 불교 심우도에서 검은 소가 나타난 그림이군요. 다음 공부가 능엄경에서는 수호팽련 이며 심우도 에서는 소를 고뻬를 매어 끌고 가는 그림이며. 능엄경에서 부처님께서는 대력백우를 잡아 소똥을 속히 발라야 한다.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수호팽련 공부로 기장쌀 안으로 기(氣)를 불러넣는 공부를 수호팽련이라 하며. 소똥을 바르는 공부며 . 심우도에서 소를 고삐를 매어 나에 의도대로 끌고가는 공부가 팽련공부라 합니다. 능엄선 공부를 하는 수사들은 알아야 합니다 능엄선 공부는 원신은 견우와 식신은 직녀가 하단전에서 두신이 (선천신과 후천신) 만나 완전하게 합일되어야 만이 삼마지가 드러나게 되고 견성이 되며. 기장쌀= . 금강반야= 지뢰복괘 = 태극= 진종자가 나타나야 진토 안에 팽련 공부를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원자 유일명께서 성리대전에서 진토 밖에서 팽련 공부를 진행하면 도(道)가 되지 못하고. 오직 진토 안에서 팽련 공부가 이루어저야 만이 道가 되는 것이라고 잘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견성하지 못하고 기장쌀 =진종자= 지뢰복괘 =금강반야를 증득하지 못하고 단전호흡 수사들 같이 진기로 소주천 공부를 진행하는 것은 진토 밖에서 팽련공부를 실행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공부는 절대로 누진통도 . 선후천이기 승강지법도. 흰머리가 검어질수도. 빠진이가 돋아 날수도. 반노환동도 일어날 수 없는 법이라고 화양께서는 그와 같이 법을 완성하여도 조그마한 법이라고 말하며 그와 같은 조그마한 진법은 거시기(성기)가 스는 것은 조그만 법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공부중에 하단전에 백광이 나타나지 못하였다는 것은 견우와 직녀가 만나지 못하였다는 것입니다. 지금에 능엄선 공부하는 수사들 같이 하단전 경안관조를 오래동안 공부를 하면 백광이 나타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치를 알지 못하고 무작정 경안관조만 하는 수사들을 조사님들께서는 빈구멍을 지키는 어리석은 고양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견우라는 원신이 입궁되는 이치를 알고 원신인 견우가 입궁후에 하단전 경안관조(輕安觀照) 공부을 하여야 원신인 견우와 식신인 직녀가 만나 합일 되어야 백광이 나타나고 견성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화양께서 이치를 알고 공부하면 일시진 안에 하단전 진토라는 혜명 안에 입궁 되는 것이라고 금선증론에서 잘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수사님들은 원신인 견우가 무엇입니까 ??? 물어보면 마음.성품. 무의식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원신이라는 선천신과 식신이라는 후천신이라는 참진의도 알지못하는데 어찌 원신을 입궁시켜 두신이 만나 합일시켜 삼마지가 드러나 백광이 나타나는 견성이 되겠어요??? 이러하 모든이치를 구전심수 듣고 공부하여 공부시작하여 7일 만에 견성이 되여 능엄경에 진법 대로 공부가 되였다고 개운조사님께서는 잘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역에서도 무엇인가 하단전으로 내려와 심겨지만 7일만에 지뢰복괘가 나타난다고 잘말하고 있습니다. 무엇인가 내려와 심겨진다는 것은 원신인 견우가 하단전에 입궁후에 경안관조라는 입삼마지 공부을 통해서 직녀와 합일되면 7일 만에 백광이 나타나는 것을 견성이라 말합니다. 그래서 아래에 부처님께서도 별을 보고 도를 깨달음은 고금이 같다네 여기서 별은 하단전에 백광이 나타나는 선천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오직 이것이 나타나야 진토 안에서 공부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과정은 능엄경 법대로 공부하면 경상도 동일하게 나타나며. 진토 안에서 공부를 진행하기 때문에 능엄경에 증과 대로 흰머리가 검어지고. 빠진이가 새로 돋아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개운.화양. 달마.처럼 수명도 장대하여 200여년을 살수 있다는 것입니다. 별을 보고 도를 깨달음은 고금이 같다네.(금강반야. 지뢰복괘.기장쌀) 견성오도고금동(見星悟道古今同) <말은 비록 다른 듯하나(言雖似異) 법의(法義)는 하나로 동일하(一同也)니라> 오직 이와 같이 하단전에 기장쌀 크기에 밝은 별이 나타난 후라야 능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능엄경에서 잘 말하고 있습니다. 음부경: 관천지도(觀天之道)하고 집천지행(執天之行)이면 진의(盡矣)라. 능엄경; 별을 보고 도를 깨달음은 고금이 같다네 백광이 나타난 후라야 능히 사용이 가능하느니라. 능히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팽련공부 즉 기를 부러넣는 공부를 팽련공부라 한다. 음부경에: 관천지도(觀天之道)하고 집천지행(執天之行)이면 진의(盡矣)라. 능엄경에; 별을 보고 도를 깨달음은 고금이 같다네.(금강반야. 지뢰복괘.기장쌀) 견성오도고금동(見星悟道古今同) <말은 비록 다른 듯하나(言雖似異) 법의(法義)는 하나로 동일하(一同也)니라> 두경은 같은 뜻이군요. (단란법) : 처음공부에서 원신(견우) 와 식신(직녀)가 만나는 삼마지 경안관조 입삼마지 공부에서 즉 견우와 직녀가 만나면 두 선천신과 후천신이 만나 완전히 합일되면 삼마지가 드러나게 되고 이때 하단전 기혈안에 백광이 (별= 기장쌀= 견성(見性)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하단전을 눈을 감고 보면 마치 밤 하늘에 샛별이 보이듯이 기장쌀 크기에 오래동안 빛나는 별. 또는 백광이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처님께서도 처음공부에서 별을 보고 도를 깨달음은 고금(古今)이 같다네.(금강반야. 지뢰복괘.기장쌀) 견성오도고금동(見星悟道古今同) <말은 비록 다른 듯하나(言雖似異) 법의(法義)는 하나로 동일하(一同也)니라> 이것은 원신과 식신이 만나 완전히 합일되어야 가능한 것이지요!!!! 견성을 의미합니다. 원신이 입궁 되면 입삼마지 공부 5-6일 만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나타나야 팽련공부를 할수 있다고 능엄경과 음부경에서 관천지도하고 집천지행(팽련공부를 말하는 것입니다.)이면 진의(盡矣)라. (진의란 :마땅하다 : 다할진.어조사의.) 즉 관천지도는 견성하여 백광이 나타나면 집천지행에 팽련공부를 실행하는 것이 "능히 가능하느니라" 그러 뜻이군요 . 능엄경에서 견성되여 백광이 나타나면 능히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과 같은 뜻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왜 대력백우라 하는가 원신인 견우와 식신인 직녀가 완전히 하나로 합일 되였기 때문에 즉 색(色)인 식신과 공(空)인 원신이 하나로 합일 되였기 때 색과 공이 다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백광이 나타난 후라야 능히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팽련공부 즉 기氣를 불려나가는 공부 팽련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에 국선도. 단월드. 홍익학당. 한단회 .등등 단전호흡 단체에서는 처음부터 팽련공부를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공부는 진토 밖에서 팽련 공부를 하기 때문에 누진통을 증득할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능엄경에서 별을 보고 도를 깨달음은 고금이 같다네. (금강반야. 지뢰복괘.기장쌀) 견성오도고금동(見星悟道古今同) <말은 비록 다른 듯하나(言雖似異) 법의(法義)는 하나로 동일하(一同也)니라> 이와 같이 진토 밖에서 팽련 공부를 하는 것은 누진통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여자와 교접을 하는 것이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말을 하곤 합니다. 그러나 진토 안에서 팽련공부를 진행하는 수사들은 초전법륜(소주천)이 진행되고 100일 안에 여자와 교접을 하게 되면 금강반야는 부서지는 것이라고 부처님께서와 조사님들은 동일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부서진다는 것은 원신과 식신이 분리되여 범인(凡人;보통사람)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신과 식신이 하단전 진토 안에서 합일되면 삼마지가 드러나고 견성(見性) 되며. 호흡법도 진식이라는 흡승호강(吸昇呼降)에 호흡법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것을 탁약지풍이라 합니다. 능엄선에 공부에서 백광= 기장쌀 과 흡승호강이라는 호흡법이 나타나야 하는 것입니다. 원신이 입궁 후에 견우와 직녀가 합일되면 삼마지가 드러나게 되고 백광=기장쌀.과 흡승호강이라는 풍화법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두가지 진법을 터득후에 팽련공부를 진행하면 능엄경에 법상과 동일하게 경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알려 드립니다. 이상 능엄경에 진법을 설명하였습니다. 공부에 도움이 되시길.... http://cafe.naver.com/sundomaster/38940 금강반야와 흡승호강이라는 두가지 진법을 증득후에 팽련 공부와 합벽에 이치와 내호흡에 대해서 후학들을 위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글은 능엄경 카페에 답글에서 계속 연장 설명 하려고 합니다 . 내가 글 제주가 부족하여도 이해하고 보아 주시길 바람니다. 내가 설명한 성명쌍수는 원신을 하단전에 집어 넣고 . 원신이 하단전에 입궁되는 것을 성명합일이라 하며. 이공부가 성명쌍수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성명 합일 된 후에 허무 속에 들어 무위지공 4-5일 하는 공부가 입삼마지 공부요. 일후 공부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일후 공부에서 성명합일 되면 허무 속에 들어 4-5일 정밀한 무위법이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원신이 하단전에 입궁하여 성명합일을 이루면 비로소 진공묘유가 되는 것이며. 또한 허극정독이 가능합니다 . 이때 또한 정법안장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많은 수사들은 원신(보살)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지 못하고 공부하기 때문에 식심으로 공부을 한다는 것입니다 . 무념, 무상. 무아. 식심이 (식신. 후천신. 사려지신)을 없어야 원신 공부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념 .무상. 무아를 말하는 것입니다 . http://blog.naver.com/rbtjr6445/220804842462 무념.무상.무아는 식신이 없어야 원신을 불러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후 공부는 이것으로 설명을 마치고 금강반야와 흡승호강에 탁약지풍를 즉 두가지 진법를 증득후에 이후 공부 팽련공부에서 현관. 진정로 . 삼마지가 만들어저 내호흡이 운행하는 이치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내호흡이 운행하게 되는 것을 진탁약이라하고 . 또한 진합벽이라 합니다. 오로지 현관(현묘한 기관. 진정로.삼마지)이 만들어저야만이 진탁약. 진합벽. 내호흡. 진흡승호강이 이루어저 선후천이기 승강지법이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다시 팽련에 공부에 대하여 설명을 합니다, 원신이 성명합일을 이루어 4-5일 허무속에서 정밀한 무위지공 실행하면 진종자와 탁약지풍인 흡승호강이 진법에 의해서 팽련이 이루어 진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면 기장쌀 크기에 단전기혈에 흡승호강에 진기를 주입하는 것이라고 이것을 팽련공부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때 호흡은 흡승호강에 승강지법에 의해서 범인에 호흡법과 정반대로 작용한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흡승호강은 선천기가 작용하는 이치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팽련공부에서 호강(숨을 내어쉬면 진기가 단전기혈 진종자 안으로 아지랑이 처럼 주입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진종자 안으로 진기을 불러나가는 공부을 오자는 진토 안에서 공부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진토 안에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진종자와 흡승호강에 두 진법을 증득하여야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단전호흡과 차이는 진기을 증득하여 PD님과 여타 진기 공부자는 오래 동안 공부하다 보면 우연히 원신이 성명합일 되여 진기(진양)가 생산되가. 충분히 허무속에서 무위지공을 실행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진종가가 아니라 진기공부가 된것으로 추측하게 되는 군요. 이와 같은 진기공부는 진종자와 흡승호강에 풍화법을 터득하지 못하였기때문에 진토 밖에서 공부을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공부법은 옆길이며. 역사적으로 수명도 길어야 70-80년 살았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공부법으로는 소주천 공부에서 양광삼현이 나타나는 주천지공이 아주 오랜시일이 걸린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생노병사에서 해탈 할수 없다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조선시대 신선공부법으로 생각함. 진법을 몰르고 공부하기 때문에 ..... 다시 진종자와 흡승호강에 풍화법으로 팽련공부을 설명 할까 합니다. 진종자와 흡승호강에 두가지 진법을 터득하여야 진토 안에서 공부을 할수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 그렇다면 진종자라는 금강반야에 흡승호강에 탁약지풍이라는 풍화법을 사용하여 진기를 불려나가는 팽련을 실행하여 볼까 합니다. 이때 공부자는 호흡을 하여 보면 흡승호강이 이루어 집니다. 범인에 호흡법과 반대로 작용을 합니다. 범인에 (보통사람)호흡은 흡강호승이 나타나지만. 진종자을 증득 후에는 흡승호강에 선천 호흡법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팽련 공부에서 하단전 기혈 안에 기장쌀 크기에 진종자 안으로 呼降하면 숨을 내어쉬면 기쌀쌀 크기에 진종자 안으로 진기가 아지랑이 처럼 주입되는 현상을 팽련 공부라 합니다. 진기를 증득 후에 공부법과 비교하여 보세요. 단전 기혈 안에 기장쌀 크기에 진종자 안에 진기를 불러 넣는 팽련 공부가 5-6시간 진행하면 능엄경에서 진흑소가 반쯤 모습을 드러낸다. 경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때는 바닷물이 들어오는 달에 인력이 같이 작용하여야 이와 같은 경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단전에 기장쌀 크기에 진종자가 팽련이라는 점수법과 달에 인력에 작용을 빌려서 현관. 진정로. 삼마지. 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실제적으로 진흑소가 반쭘 모습을 드러낸다는 경상에서는 단전기혈이 기장쌀 크기에 기혈이 팽련 공법에 의해서 주먹 하나 크기까지 팽창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팽련은 진기를 불러나가는 공부입니다. 계속 진기를 주입하면 기혈이 주먹 두개 크기까지 팽창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자기 주먹 두개 크기까지 팽창되는 상태을 월지 원존호(만월)이라고 합니다 . 만월이 되면 팽련 공부을 계속 진행 하여야 합니다. 이와 같이 만월에 도달하면 달마께서는 강하게 호흡을 하여야 모니 채취가 이루어 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월이 된 상태에서는 단전기혈 안에 진기가 가득찬 생태을 월지 원존호 (만월이라 합니다. 이 진기를 채취하는 공부를 모니 채취라 하며 .그렇다면 만월에 도달 된 상태에서 진기를 계속 불러넣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만월에서 코까지 핏줄과 같은 관으로 진기가 뚤고 올라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핏줄과 같은 상태에 관에는 반고체와 반액체 절 타입에 상태로 봉하여저 있습니다. 만월에 도달한 상태에서 수사는 팽련이 계속 되면 관을 뚤고 진기가 푹. 푹, 관을 뚤고 올라오게 되여 있습니다. 진기가 코까지 개통 되면 진기는 몸 밖으로 나가 없어지려 합니다 . 이때는 수사는 강하게 반사적으로 호흡을 강하게 하게 됨니다. 선천기는 흡승호강이 이루이 지는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흡승호강에서 알수 있듯이 수사는 반사적으로 강하게 매우 빠르게 흡승호강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 강하고 빨리 숨을 내쉬면 만월에서 생성되어 축적되어 있는 진기가 모니가 채취되여 내려가게 되는 것입니다. 흡승호강에서 알수 있듯이 강하게 숨을 내어 숨면 진기는 기장쌀 크기에 무수한 알갱이로 변하여 기혈로 내려가게 되는 것입니다. 능엄경에서 모니 채취 경상과 법상... 물동이에 구슬을 붓듯 와르르 쏟아지며 활짝 열리면서 영험한 깨달음(豁然靈惺)을 이루게 된다. 이 영험한 빛이 가지고 있는 번뇌를 스러지게 하는 힘을 보살이 오래도록 받게 되면 꿈에서 깨듯이 저절로 깨어나는데, 마치 찌고 삶는 듯 따뜻하고, 물동이에 구슬을 붓듯 와르르 쏟아지며 활짝 열리면서 영험한 깨달음(豁然靈惺)을 이루게 된다. 때가 이르면 문득 호수 위로 솟아올라서 나의 식성과 합하여 하나가 된다. 이 경지에 이르면 식성은 죽어버리고 불성만 영험하게 드러나게 된다. 영험한 영혼이 당당하니 본래부터 이것이 나의 주인이다. 빛이 항하변의 모래알처럼 많은 세계를 덮고 여섯 가지 신통을 갖추게 된다. 이른바, "영성을 품고 있는 모든 것에 불성이 갖추어져 있다."라는 경지인 것이다. 이와 같이 모니 채취 공부를 능엄경에서는 물동이에 구슬을 붓듯이 활짝 열리면서 쏟아저 들어온다 .(이경상이 주역애서 뱀이 용으로. .. 심우도에서는 흑우가(黑牛) 백우(白牛)가 되는 것이지요... 모니채취 끝나고 초전법륜(소주천) 이것은 심우소에서 백우를 타고 가는 그림이군요... 이때 수사는 진기을 모니로 채취하는 것을 진음 진양 채취라 합니다. 이와 같은 모니 채취 할때 입으로 호흡하거나 약한 호흡을 하게되면 진기는 몸 밖으로 사라저 버리니 반듯이 코로 강하게 호흡하여야 한다고. 조사님들은 잘 말하고 있습니다. 만월에 도달한 진기을 진음진양으로 바꾸는 것을 모니 채취로 합니다. 이때 진기을 진음진양으로 채취하는 모니 채취가 10-20 분 정도 상당시간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모니 채취 공부를 오원자 유일명께서는 성리대전에서 성인에 법은 몸 밖에서 교배가 이루어 지는 것이라고 잘 설명하고 있으며. 주역에서도 지뢰복괘는 뱀에 해당되는 법 뱀은 하늘로 승천하여야 용이 되는 것이지요.. 왜 오자께서 성인(聖人)이 되는 법은 몸 밖에서 교배가 되는 것이라고 하였겠는가 경서을 잘 살펴 보시길 바람니다. 이렇게 몸 밖에서 교배가 이루어지는 코로 교배가 이루어 저야만이 화양께서 말하는 후천기가 현관 안에 들어와서 안개와 같는 선천기가 생산되는 것입니다. 즉 공기는 후천기로 모기(母氣) 되고 안개와 같은 선천기는 자기(子기;선천기) 코로 모니채취 후부터는 후천기가 모기:어머니기가 되고 선천기는 자기 ;아들기 되는 것이지요!!!! 모니 채취가 끝나고 봉고. 후에 목욕 승강 육후 초전법륜에 360식에 (채취와 봉고, 목욕,승강.) 호흡법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화양께서 혜명경에서 잘 설명하고 있군요. 처음 공부에서 보살이라는 원신을 인도하여 하단전에 집어 넣고 성명이 합일되면 수사는 허무속에 들어 무위지공을 5-6일 실행하면 진종자인 금강반야와 흡승호강에 두가지 진법을 터득하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진종자와 흡승호강에 두진법을 통해서 팽련하여야 진토 안에 진기를 불려나가는 공부를 할수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두 가지 진법을 터득하지 못하는 진기 공부는 진토 밖에서 공부을 진행하는 옆길이라고 설명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공부로는 모니 채취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소주천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공부법으로는 생노병사에서 해탈 할 수 없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래서 조선시대 신선급에 선사들은 수명이 길어야 70-80세 라고 생각되며. 화양. 달마.개운께서는 진토 안에서 공부을 하였기 때문에 장대 하였다고 생각 되는 군요, 그래서 화양. 개운. 달마께서 200여년을 살수 있었으리라 생각되는군요. 모니 채취가 끝나면 공기는 하단전 기혈 안으로 들어오게 됨니다 . 이것을 현묘한 기관이라하여 현관이라 합니다 . 고무풍선 처럼 형성된 현관 안으로 공기가 들어오게 되면 안개와 같이 선천기가 생성되는 것입니다. 단전호흡처럼 호흡공부를 안해도 자동적으로 선천기가 생성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외호흡과 내호흡이 동시에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처음 흡승호강 세포 사이로 흡승호강에 진기가 주입되지만 모니 채취가 끝난 후에서는 3-4 미리 크기에 관으로 현관으로 공기가 들어오는 것입니다. 마치 공기가 기관지를 통해서 폐장으로 공기가 들어 가듯이 하단전에 형성된 현관에서도 3-4 미리 관으로 공기가 내려가게 되는 것입니다. 현관으로 공기가 들어오면 안개와 같이 후천기가 현관으로 들어와 안개와 같이 선천기가 생성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외호흡과 내호흡이 후천기가 들어와 선천기가 생성되는 이치를 말하였습니다. 이것을 진짜 선후천 이기 승강지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진짜 흡승호강이라고도 합니다. 이와 같은 진법을 터득하고 공부하기 때문에 초전법륜에서 360식을 사용하여 초전법륜이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이와 같은 진법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100일 안에 대약 공부을 할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반면 진기를 증득 후에 팽련하게되면 모니채취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소주천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공부법은 진토 밖에서 공부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초전법륜에 360식에 일주천이 가능하겠어요 ??? 또한 100일 안에 대약 채취가 가능하겠어요??? 또한 그와 같은 진법으로 생노병사에 해탈 할수 있겠어요??? 그와 같은 진법으로 흰머리 카락이 검은 머리로. 빠진 이가 새 이빨이 돋아나고 . 시력이 엄청 밝아 지겠었요???? 이상으로써 합벽에 이치와 내호흡과 외호흡에 선후천이기 승강지법에 관해서 진법에 맛배기를 드렸습니다. 정밀하고 세세한 진법를 글로 모두 남길수 있겠어요.????? 많은 수진지사가 금강반야인 진종자만 터득 한다면 팽련 공부와 모니 채취 공부는 정밀하게 기록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공부에서 원신을 인도하여 성명합일되면 허무 속에 들어 정밀한 무위법에 관해서 연구한다면 금강반야인 진종자를 증득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도 아니라고 생각 되는 군요. 금선증론을 10번이상 읽고 이치를 터득하고 공부하시길 바람니다. 오자께서도 수사가 오래동안 공부을 진행하면 우연히 원신이 어쩌다가 한두명 성명합일 공부가 되는 것이니라 . 그러나 정밀한 진법을 알지 못하고 공부하기 때문에 방문이나 옆길로 진토 안에서 공부하지 못하고 진토 밖에서 공부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니라...... 후손과 후학을 위해서 진법에 맛배기를 기술하였습니다.... 공부에 도움이 되시길... 비록 성품이다. 마음이다 하고 이름 하지만 성품도 아니고. 마음도 아닌 것으로 고금(古今)을 초월했네 . 전체가 밝을 때에는 밝음을 얻지 못하나니. 임시로 이렇게 농주음을 지었네. 성품도 마음도 아닌 것으로 고금을 초월했네 이야! ! ! 명언이군요. 조사님들에 말과 같군요 스승이 없는 수사들은 원신. 보살을 성품이나 마음으로 알고 공부하게 되지만 조사님 같이 스승을 만난 수진지사는 정밀한 진법과 원신.보살에 대한 구전심수에 진의를 정확히 이해하고 공부하였기 때문에 7일 만에 금강반야를 증득 한 것으로 생각 되는군요. 음부경: 관천지도(觀天之道)하고 집천지행(執天之行)이면 진의(盡矣)라. 해설)음부경에 관천지도하고는 능엄경에 금강반야 (백광. 별. 진종자)와 같은 것이며.주역에 지뢰복괘와 같은 것이군요 . 즉 관천지도란 원신이 하단전에 입궁 후에 무위법을 실행하면 7일 만에 하단전 기혈에 삼마지가 드러나면서 백광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심우도에서는 흑우가 나타나는 그림과도 같은 것이며 견성(見性)을 말하는 것입니다. 집천지행이란 팽련공부 즉 기(氣)를 불러넣는 공부를 팽련공부라 하며 . 진의라 관천지도 즉 하단전에서 원신과 식신이 합일되면 삼마지가 드러나 선천기인 진종자= 금강반야=지뢰복괘= 백광=기장쌀이 나타나면 팽련공부 즉 기를 불려나가는 팽련공부를 실행하는 것이 올바르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지금에 수사들은 하단전에서 원신과 식신이 어떻게 합일시키는지 알지 못하고. 즉 관천지도라는 견성(見性)되면 금강반야=지뢰복괘= 진종자= 백광=기장쌀이 나타나기 전에 팽련공부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찌 관천지도하고 집천지행이면 진의라는 참 의미에 맞는 공부라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니 음부경 . 천부경. 역경. 능엄경. 혜명경에 이치에 맞지 않게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경에 처음공부는 원신이 식신과 합일되고 삼마지가 드러나 견성이 되면 우리에 몸과 마음을 참주인이 주관하게 되면서 인심(희노애락욕)이 도심(인의예지신)으로 바꾸게 되는데 몸과 마음이 반노환동하게 되며 장존할 수 있다고 달마.화양. 개운및 여러 조사님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장존한다는 것은 건강하고 신(정신) 신묘하게 오래 살게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불법도 원신과 식신이 합일되면 견성하게 되고 견성하게 되면 하단전에 기장쌀 또는 백광이 나타난 후라야 능히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지만 지금에 선도와 불도를 공부하는 선도 하는 수사들은 이와 같이 백광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팽련공부 즉 氣를 불러넣는 공부는 진토 밖에서 공부을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진토 밖에서 팽련공부를 진행하는 공부는 오자께서는 성리대전에서 도(道)가 되지 못하는 것이라고 잘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불도를 공부하는 스님들은 견성하여 백광이 나타나는 스님이 100명에 한 두명 있으나 이때는 유위법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현묘한 공을 이룰 수 없다는 것입니다. 즉 스님들은 견성하여 심우도에서 처럼 소가 나타 났는데 끌고 가는 공부를 하지 않는 관계로 각사리가 되는 음신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불법를 닦는 공부과정을 그림으로 그려 놓은 것이 십우도라고도 하며. 또는 심우도라고도 합니다. 처우 공부에 들어가면 그림에서 알수 있듯이 흑우가 나타난 그림이 우리가 공부하여 원신(견우)와 식신(직녀)가 하단전에서 만나 합일되는 공부가 입삼마지 무위지공 입삼마지 공부라 합니다. 원신이 하단전에 입궁 후에 입삼마지 공부를 4-6일 실행하면 삼마지가 드러나게 되고 하단전에 백광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것을 견성이라 합니다 . 또한 음부경에서는 관천지도라고 합니다. 심우도에서는 검은소가 나타난 그림입니다. 천부경에서는 무극이위 태극야라 합니다. 즉 관천지도하고 집천지행이면 진의라는 것은 견성하여 하단전에 백광이 나타나면 기(氣)를 불러넣는 팽련공부를 하는것이 올바르다는 것입니다. 심우도에 검은 소를 고삐를 매여 나에 의도 대로 끌고 가는 그림과 같은 것입니다. 그런데 일부 스님들은 견성하여 백광이 나타나는데 팽련공부라는 유위법을 실행하지 않고 무위법을 계속 실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심우도에 그림과는 다르게 소가 가는 대로 따라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견성하여 소가 나타났는데 유위법인 팽련공부을 실행하지 못하면 현묘한 공을 만들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선도 공부하는 수사들은 즉 관천지도하고 집천지행이면 진의라는 참뜻를 알지 못하고 관천지도라는 백광이 나타나지 못하였는데 집천지행이라는 팽련공부를 실행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능엄경.혜명경.천부경. 음부경.역경. 등과 다르게 공부를 실행하고 있으면서 이와 같은 경서에 공부가 엉터리라고 논쟁하고 있습니다. 도를 공부하는 수진지사들은 알아야 합니다 . 이와 같은 이치를 모두 깨달은 화양께서는 모든 조사님들은 모든이치를 잘 말하고 있으나 후학인 그대들이 깨닫지 못할 뿐이라고 노래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4년 동안 이치를 내 블러그에 글을 남겠습니다. 그러나 몇백명은 족히 내 글을 보았을 것입니다. 어떤 염불하는 수사는 얼간이라는 쪽지를 보내는 수사도 있었고. 어떤 지리산 도인은 헛소리 한다는 도인도 있었습니다. 어떤 수사는 법등과 동일한 안티 라고 평하는 수사도 있었습니다. 또한 어떤 수사는 절을 삼배를 올린다고 감사를 표현하는 수사도 있었습니다. 어떤 수사들은 제자로 받아 주실 것을 간청하는 수사도 있었습니다. 내에 진법은 능엄경 진법과 동일하며. 모니 채취가 코로 이루어 진다는 것입니다. 여러 조사님들은 모니채취 과정을 하늘(코)로 올라왔다가. 땅(하단전)으로 내려오느니라 라고 말하고 있지만 나는 코로 정확하게 이치를 설명하였습니다. 내 글을 한가지로 압축하면 원신과 식신이 하단전 전토 안에서 만나 합일되는 입삼마지 무위지공을 실행해면 입궁 4-6일만에 주역에 지로복괘가 7일 만에 도래 하듯이 백광 또는 기장쌀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이 견성이며. 이것이 심우도에 검은소 그림이며. 이것이 혜명경에 진종자며. 이것이 천부경에 무극이위 태극야며. 이것이 능엄경에 대력백우로 금강반야.또는 백광이며. 이것이 음부경에 관천지도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능엄경에서 대력백우를 증득하는 견성이 된 것은 관규득묘라 합니다. 다음공부가 능엄경에서 수호팽련 공부로. 음부경에 집천지행과 동일한 뜻입니다. 하단전에서 원신과 식신이 합일되면 하단전 기혈에서 백광.또는 기장쌀이 나타나게 되는데 백광이 나타나야 능히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팽련공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위에 음부경에서도 동일한 뜻입니다. 관천지도하고 집천지행이면 진의라는 것은 능엄경에서 백광이 하단전 진토 안에 나타나면 능히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기(氣)를 불러넣는 팽련공부가 가능하다는 것이며. 집천지행이면 진의라는 것은 팽련공부를 하여 기를 불러넣는 것이 올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관천지도 즉 원신과 식신이 합일되지 못하여 견성이 되지 못한 상태에서는 기를 부러넣는 팽련공부가 올바르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금에 국선도 . 홍익학당. 단월드. 한단회. 연정원 공부법은 견성되지 못하고 팽련공부를 진행하는 잘못 된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에 공부법은 진토 밖에서 팽련공부를 시작하고 있다는 허망한 공부라고 오자께서 성리대전에서 잘 말하고 있습니다. 진토 밖에서 팽련공부를 실행하는 것은 도(道)가 될수 없는 것이니라...라고... 그동안 여러경서를 통해서 음부경에 관천지도 하고 집천지행이면 진의라는 해설을 하여 보았습니다... 나에 글은 후학과 후손이 평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여러 수사들이 나에 제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수사가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나와 인연을 갖기을 희망하는 수진지사님이 있다면 금선증론을 10번씩은 읽어 여러 조사님들에 참뜻을 통달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통달하지 못하는 수진지사님은 인연이 있다면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주역에서 지뢰복괘가 나타나는 이치를 7일 래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치를 알면 7일 만에 관천지도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개운조사님께서도 불공스님으로 부터 진법에 법문을 듣고 활연관통한 후에 공부하였기 때문에 공부을 시작하여 7일 만에 견성하여 간혜지를 증득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여러 경서를 통해서 이치에 통달한 후에 공부한다면 공부시작하여 30일 안에 관천지도(견성)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이치에 통달한 화양께서 80살 이라도 이치를 알고 공부하면 진리를 이루기 어럽지 않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치를 몰으면 젊은 청년이라도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여러 수사들에게 원신이 무엇입니까 여쭈어 보니 모두가 마음. 성품. 또는 무의식이라 말하였습니다. 원신과 식신에 진의도 파악 못하여는데 어찌 바른공부을 할수 있겠어요???? 비록 성품이다. 마음이다 하고 이름 하지만 성품도 아니고. 마음도 아닌 것으로 고금(古今)을 초월했네 . 전체가 밝을 때에는 밝음을 얻지 못하나니. 임시로 이렇게 농주음을 지었네. 공부에 도움이 되시길... http://cafe.naver.com/sundomaster/342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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