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보국정정편(상제님 따님이 보관하던책) --->정심요결(증산교단) ----->수심정경(원불교에서 정심요결을 수심정경으로 바꾸었음)
화양선사
즉 진법을 알고 공부한다면 삼마지는 있는 것이요.
진법을 알지 못하고 공부하면 삼마지는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없는 것이지요.
그래서 古人들은 진탁약은 진정로라 하였으며. 진정로는 진탁약이 아니면 만들수 없다고 말하고 있다는 것을 수진지사들은 잘 알고 공부하여야 합니다.
처음 공부을 어떻게 착수하여야 원신을 用事하는 공부가 되며.
어떻게 원신이 하단전에 감응하였을 때는 어떻게 무위법을 실행하여야 하단전에 백광이 샛별처럼 빛나면서 선천기가 융성하게 자라 나타나게 되는지를 ... 백광이 나타난후에 호흡법을 실행하면 흡승호강의 진탁약을 증득하여 공부자는 이기가 승강하는 진탁약을 알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와 같이 진탁약이 작동하는 흡승호강에 풍화법으로 진정로라는 현관 또는 삼마지을 만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삼마지는 대장장이가 연장을
만드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대장장이는 연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진탁약= 합벽=이라는 바람상자가 있어야 연장을 만들수 있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만약 바람상자에 기능에 합벽이라는 밸브가 열고 닫는 기능이 원활히 작동하지 못하는 바람상자를
사용하여 대장장이가 연장을 만든다고 가정하여 보세요.
이와 같이 진탁약= 흡승호강= 합벽에 기능이 없는 바람상자를 사용하는
풍화법으로는 결코 삼마지을 만들수 없기 때문에 각각에 진법을 알아야
가능하기 때문에 꼭 스승을 만나야 한다고 조사님들은 말하고 있군요...
그래서 화양께서도 진정로= 진현관 = 삼마지는 자연적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진법을 알고 창조 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2015년 11월 28일 오후 3시 47분에 저장한 글입니다.|작성자 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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