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삼계탕, 옻삼계탕백숙, 옻계탕 , 옻계탕백숙, 옻닭, 옻닭백숙, 옻닭요리. 옻오리, 옻오리백숙, 옻오리요리. 옻나무,
옻나무백숙,옻나무요리.참옻,참옻백숙,참옻요리 , 참옻진액, 참옻진액백숙,참옻진액요리, 참옻나무추출분말, 고향참옻
제품 - 참옻사랑100
용량 -100g (옻삼계탕100마리용)
100%국산 참옻나무 추출분말
가격 --15만원 (회원가 별도)
상담전화 -- 010-2636-9738
옻나무는 옻나무과의 낙엽교목으로 원산지는 중국이며 원래 사람의 손길로 재배하던 나무였으나 야생목으로 변화했습니다.
학명은 "Rhus vemiciflua" 옻나무 껍질에 상처를 내면 나오는 진(일명 "옻")이나 잎에 스치기만 해도 심한 가려움증을 느끼는 옻 알레르기도 있습니다.
옻닭 조리법에는 특별한 비법이란 없다.
옻나무에는 개옻과 참옻이 있는데, 반드시 참옻으로 조리해야 한다.
닭은 옻의 독성을 중화 시키기 위해서 사용되는 것이고, 실재 효과는 국물에 있다.
옻닭은 압력솥에서 최소한 50분 정도는 조리해야, 옻의 성분이 제대로 우러 나온다. 20분만에 금방 조리해서 음식을 주는 업소는 문제가 있다. 커피를 타서 색을 내는 못된 업소도 있다.
옻닭의 최고 재료는 토종닭 1마리, 수삼 1뿌리, 밤 5개, 대추 5개, 황기 당귀 감초 구기자 등의 한약재를 넣어서 함께 끓인다. 중닭 한마리에 100g의 옻껍질이 보통이다.
물 대신 지장수로 끓이는 특이한 업소도 있다. 지장수는 황토흙물을 가라앉혀 위에 뜨는 맑은 물을 말한다.
옻닭을 손님상에 내 놓기 전에, 국물을 조금 남겨둔다. 그 국물에 불린 찹쌀을 넣어서 죽처럼 끓여서 나중에 후식으로 낸다.
또는 처음부터 누룽지를 넣고 옻닭을 끓여서, 솥 바닥에 남은 누룽지 죽은 밥그릇에 따로 담아서 내는 곳도 있다. 찹쌀죽은 쫄깃한 맛이 좋고, 누룽지 죽은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